THE SMART TRICK OF 리니지 프리서버 THAT NOBODY IS DISCUSSING

The smart Trick of 리니지 프리서버 That Nobody is Discussing

The smart Trick of 리니지 프리서버 That Nobody is Discussing

Blog Article

여기에 인기가 없는 게임들은 프리서버로 만들어도 만든 값어치를 못 하기 때문에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경우도 허다하다. 당장 테트리스 온라인을 프리서버로 만들면, 과연 수익성이 있을까? 이용 유저야 있다고 하지만, 수익성은 저조할 수밖에 없다.

실제 게임을 운영하는 것처럼 후원이라고 부르는 현질 시스템까지 마련해 놓는다.

거기에 저작권에 따라 운영하지 않는 프리서버의 고질적 문제까지 겹치면, 불법으로 잡혀서 벌금이라도 안 내면 다행인 수준인 셈. 이런 게임은 대체로 프리서버 클라이언트나 서버 소스를 만들지 않고, 그냥 역사 속으로 보내는 것이다.

암호화가 되어 있지 않거나 본서버와 달리 별도 치트 방지 프로그램이 구동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핵과 클라이언트 변조가 횡행한다.

다만 모든 게임이 이렇지는 않으며 일부 규모가 큰 프리서버의 경우 프리서버 운영진이 자체적으로 하드웨어 밴 시스템을 도입하여 핵 유저를 가차 없이 밴을 때리는 경우가 있다.

다만 저작권이 없어져도 게임사에서 공격적으로 단속하는 경우도 있다. 여기에 속하는게 바로 《그랜드체이스》이며, 주기적으로 단속하여 서버를 닫게 만들고 있다고 전해진다.

↑ 메이플스토리 불법 사설서버 단속 공지 ↑ 심지어 복돌이를 사용하면 리니지2 프리서버 비난을 받는 게임 스트리머들은 물론이고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스트리머 조차 피시서버에서 활동했다.

단속업체 활동과 동시에 여러 법무법인을 통해 대량 고소를 프리서버 진행하였으며, 상당수 사설서버 운영자와 구축 파일 판매자, 디자이너들이 벌금, 추징, 징역형 등으로 처벌받았다. 같은 시기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수사의뢰를 통해 주요 사설서버 홍보사이트의 운영자도 검거되었다.

당연히 기부를 빙자한 캐시질이나 인게임 아이템 판매가 버젓히 프리서버 홍보 이뤄지고 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게임과는 다른 형태지만 예외적인 사례를 제외하면 프리서버 홍보 프리서버 또한 엄연히 소프트웨어 불법복제의 일환이다.

리니지 계열도 많지만 메인 배너 위치에는 바람의 나라 프리서버가 더 많다는 부분이 아이러니 합니다.

대부분의 프리서버는 흔히 후원이라고 불리는 유저들의 기부금으로 운영되며, 그 외의 광고비로 유지된다. 대부분의 프리서버는 운영자가 커스터마이즈를 해서 빠른 레벨 업이라든지 원판에는 없는 유흥거리, 상승된 드롭률, 혹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하여 유저를 모으고 있으며 해외의 경우에는 프리서버 랭킹 사이트까지 존재한다. 이런 사이트들에 가 보면 없는 게임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실상 합법적인 회사에서 운영하는 프리서버가 되어버린 셈. 프리서버 그러나 이와 별개로 해외에서 프리서버가 운영되고 있는 중이다.

명색이 국민게임이었다 보니 당연히 존재하지만, 수요층이 스피드전에만 몰려 있어 서버를 구축할 이유가 부족하기 때문에 프리서버보다는 싱글서버의 비중이 높다. 원래도 수요가 많았지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출시 이후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수요가 더더욱 급증하고 있다.

Report this page